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가 원광보건대 임상병리학과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가 원광보건대 임상병리학과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는 지난달 23일 원광보건대 임상병리학과와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와 원광보건대 임상병리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 이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학 측은 학교신문 및 뉴스레터 발송(우수업체 홍보) 현장실습, 캡스톤 디자인 운영 산업체 애로기술 해소 및 경영지도 산학협력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기자재 및 시설제공 우수회원 가족회사 현판제공 등을 지원한다.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는 산업체 전문가 교내특강 및 겸임교수 참여 현장실습 지원 및 장학금 지급 캡스톤 디자인 교육과정 참여 교육과정 편성 및 교재개발 공동참여 산학협력사업 참여 졸업생 우선 채용 산학협력위원회 참여 활동 등을 통해 향후 3년 간 상호 발전적 관계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 조영숙 대표원장은 이번 협약이 학생들을 위해 실습과 교육의 기회를 지원함으로써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다양한 과제의 실행을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했다.

원광보건대 임상병리학과 박호 학과장은 이번 협약에 따라 삼광의료재단 중부센터와 인력양성 및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교류와 의료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