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를 동반환 황사바람이 전국을 강타하면서 눈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켜졌다.
 
꽃샘추위와 함께 불어오는 북서풍을 타고 미세먼지가 전국을 뒤덮으면서 거리에는 마스크를 쓰거나 스카프로 입을 가리는 사람들이 눈에 띄고 있다. 미세먼지는 직경 10㎛ 이하의 초미립자로 사람의 호흡기와 눈, 피부에 침투해 각종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미세먼지를 차단하기 위해 마스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가장 예민한 신체기관 중 하나인 눈을 보호하는데 소홀하다. 미세먼지에 포함된 납, 카드뮴 등 다량의 유해 물질은 안구에도 심각한 악영향을 끼쳐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황사의 미세먼지로 인한 대표적인 안질환은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공기 중의 오염 물질이나 화학 물질 등이 눈에 들어가 눈꺼풀과 결막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쉽게 눈이 충혈되며 가렵고 시린 증상을 나타내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증상이 심해지면 결막이 부풀어 올라 각막 궤양이나 혼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로 인한 안과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렸을 때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다. 외출이 불가피한 경우 보안경을 착용해 미세먼지를 직접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안구가 건조하면 오염물질이 달라붙기 쉽고 눈물의 양이 부족해 이물질을 빼내기 어려워 알레르기성 결막염에 걸리기 쉬우므로 안구 표면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은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더욱 신경써야 한다.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오염물질이 렌즈표면과 각막에 달라붙지 않도록 렌즈 소독 및 세정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UVA 70%, UVB는 95% 이상 차단)
눈이 예민하고 불편함을 자주 느낀다면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제품을 추천한다.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는 일일착용 일회용 콘택트렌즈로 매일 새로운 렌즈로 교체하여 세척이 따로 필요 없어 편리하다. 
 
또한 아큐브 모이스트®는 재질에 습윤인자가 풍부히 함유되어, 예민한 눈에도 건조함, 충혈, 가려움 등 자극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는 난시용 제품을 제공하여, 난시보유자도 선명하고 또렷한 시야를 확보하도록 도와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