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방송을 통해 그릭 요거트를 2주 간 꾸준히 섭취한 결과 장 속 유익한 유산균이 급격히 증가한 사실이 알려졌다. 

그릭 요거트는 원유를 오래 끓여 농축한 뒤 유산균을 넣고 발효시켜 만드는 유제품으로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두 배나 높다. 또한 장 속 나쁜 균을 억제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비타민B1, 비타민B2, 요오드 등이 풍부하다.

방송에서 그릭 요거트의 꾸준한 섭취를 통해 12배나 증가했던 ‘스트랩토코쿠스’는 수많은 프로바이오틱스 균 종 중 하나로, 장 내 다른 유산균이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역할을 한다. 

요거트 등 유제품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체질적으로 유제품을 섭취하지 못 하거나 요거트의 불필요한 당 섭취가 꺼려지는 경우 프로바이오틱스가 투입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 리튠 베네핏 프로바이오틱스

‘리튠 베네핏 프로바이오틱스’는 5종의 복합 유산균을 100억 마리 배합한 장 건강 유산균 제품으로 요거트맛 분말 형태로 1포씩 포장돼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보조 성분으로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치커리 뿌리 추출물과 프로바이오틱스의 영양분 역할을 하는 프락토올리고당, 항산화제인 비타민C와 비타민B2, 엽산 등이 들어있어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며 자일리톨이 함유돼 상쾌하게 즐길 수 있다.
 
LG생명과학 리튠 마케팅 담당자는 “‘리튠 베네핏 프로바이오틱스’는 각기 다른 역할을 하는 5종의 복합 유산균을 배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며 “최근 화제가 된 ‘스트랩토코쿠스 써모필루스’도 1포에 20억 마리 투입돼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