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리즈 채트윈)는 7월 4일 경기도에 위치한 화담숲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당찬걸음’ 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기금 조성을 목적으로 하며, ‘당찬걸음’은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당뇨병 환자들과 함께 당당하고 힘찬 걸음을 내딛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걷기대회에서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전 직원들은 숲길을 걷고, 한국당뇨협회 홍보대사인 탤런트 김성원씨로부터 당뇨병으로 인해 힘든 점에 대해 이야기를 들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당뇨병의 치료와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게임을 준비하여 직원들이 질병에 대해 배우고, 혈당 수치를 체크해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4Km 완주 시 인당 80,000원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조성된 기금은 당뇨병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환자 교육 프로그램 등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아스트라제네카 아시아지역 국가는 매년 사회공헌활동인 ‘커뮤니티데이(Community Day)’를 진행하여 지역사회의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의 테마는 ‘당뇨병 환자에 대한 마음 속 깊은 이해와 공감(Diabetes Patients in Our Heart)’으로, 당뇨병 환자를 위한 치료제의 개발과 공급을 넘어 환자들을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자는 취지에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국가의 아스트라제네카 직원들이 7월에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리즈 채트윈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질병으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으로 아픔을 겪고 있는 당뇨병 환자들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동반자로서 당뇨병 환자들에게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약속을 의미하며, 이번 행사가 당뇨병 환자들에게 힘을 북돋워줄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당뇨병의 관리와 예방을 위한 교육을 비롯, 320만 명의 한국 당뇨병 환자[1]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한국당뇨협회 홍보대사인 김성원씨는 “당뇨병 환자에게 꾸준한 운동과 치료는 매우 중요하므로, 환자들이 걷기를 비롯한 운동과 건강 관리를 평소에 실천할 수 있었으면 한다. 당뇨병 환자를 응원하고, 환자의 마음까지 보듬어 주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당당하고 힘차게 걷고 건강한 삶을 되찾을 것이라는 의지를 다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2005년부터 자발적 기부와 매칭 펀드를 통해 기금을 조성하여 차상위층 암환자 자녀들을 돕는 ‘희망샘 기금’을 10년째 이어가고 있으며, 한국자살예방협회와 함께 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영헬스-청소년을 위한 생명사랑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2012년, 2013년에는 전 직원이 농촌에 거주하는 이웃을 찾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사회의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