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11일 고객센터 개소 8주년을 맞아 본부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갖고 우수 상담사 등 유공 직원에게 표창하고 격려했다.

올해로 개소 8주년을 맞은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2006년 4월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2008년 부산, 대구, 광주, 대전, 2009년 경인지역(경기․인천)에 개소하고, 2012년엔 본부에 CRM센터까지 문을 열어 전국 7개 센터에서 1,446명의 상담사가 연간 2,800만건의 전화 상담을 처리하고 있다.

공공기관 최대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고객만족 경영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여 지난해 ‘한국 고객센터 품질수준(KS-CQI) 우수콜센터’ 공공기관 1등 고객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국민이 만족하는 최고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전화상담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하여 일반상담 외에도 간호상담, 영상수화상담, IT상담, 외국인을 위한 영어상담 등 특화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특화상담은 지난 한 해 동안 12만여명이 이용했다. 또한, 지난 3월부터 흡연의 폐해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금연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대 이사장은 기념식에서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이제 단순한 상담에서 벗어나 고객의 감성까지 관리하는 전문분야로 인식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스마트 ICT시대에 맞게 상담사의 전문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국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