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은 25일 대전광역시의 복지만 두레 및 논산, 공주, 부여 등 인근지역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백내장, 녹내장, 각막질환, 망막질환 등으로 앞을 보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무료 개안수술을 수술을 실시했다.

이에 따라 서구청과 관저동사무소에서 1차로 추천을 받은 6명을 대상으로 5월 12일 오전 10시부터 건양대병원 안과에서 무료로 검사를 실시한바 있으며, 이날 받은 검사결과에 따라 25일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2명을 대상으로 무료 개안수술을 실시했다.

수술을 받은 2명은 75세의 김학분(월평2동)씨와 86세의 김병철(문화1동)씨로 모두 백내장을 앓고 있어 수술을 하지 않으면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두명 모두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수술을 받을 수 없는 처지여서 치료를 미뤄오다가 건양대병원의 무료 수술에 의해 다시 빛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이영혁 건양대병원장은「그동안 형편이 어려워 치료도 제대로 받지 못했던 이웃들이 밝은 빛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수술과 진료를 하겠다」며『건양대병원은 지역에 어떠한 형태로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개안수술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활동으로 지역 민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병원은 지속적으로 지역에서 대상자들을 추천 받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빛을 찾아주는 개안수술을 계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