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경영연구원(원장 이철희)은 오는 29일 오후 2시 병원협회 대회의실에서 전국 병원을 대상으로‘병원의 리노베이션: 대안과 사례’를 주제로 제42차 연수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급속히 변화하는 병원환경 속에서 다양한 환자요구의 수용을 위한‘병원의 리노베이션’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점에 착안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정직한 진료’, ‘환자를 배려하는 진료’를 주제로 1986년 개원한 양병원과 최근 첨단의료시설을 보강하고 전문요양시설까지 갖춰 약 300병상 규모로 새롭게 단장한 정병원의 리노베이션 사례 등이 소개되어 병원 신증축 및 원내 환경개선을 준비 중인 병원들에게는 정보를 제공한다.

세미나에는 ▲ 병원의 리노베이션과 건축계획(양내원 한양대 건축학과) ▲ 병원의 신증축 사례분석(박병상 양병원 건축본부장)▲ 중소병원의 리노베이션 사례(육성수 정병원 행정부장) ▲ 종합병원의 리모델링 사례(노미경 코리아A.I 대표)가 발표된다.

연수세미나 접수는 한국병원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kihm.re.kr)를 통해 26일(월)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등록 및 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병원경영연구원 연구지원실(전화: 02-705-9294)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