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경북대병원 대장암센터는 대한대장항문학회와 함께 9월 16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대장암 무료건강강좌,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 행사를 갖는다.

대장암은 인구노령화와 식생활 습관의 변화에 따라 빠른속도로 증가되고 있는 암으로서, 특히 40대 이하의 젊은 환자에서도 적지않은 숫자가 발병하고 있다.

이런 대장암에 대처하는 방법으로 현재까지는 조기별견, 조기치료가 가장 좋은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무관심과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지식의 부족 등으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칠곡경북대병원 대장암센터와 대한대장항문학회는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대장항문질환으로부터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의료진이 연구와 치료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대장항문에 대한 지식향상을 위해 힘써야 한다는데 뜻을 모았다.

이번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라는 타이틀의 뜻은 대장항문질환으로부터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대장에 대한 지식을 쌓아야 한다는 의미로, ‘암’을 ‘앎’으로 변경하여 대장암 극복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사전등록을 하고 행사장에 방문한 선착순 50명에게 전문의 무료상담과 150명에게 식이요법 체험행사 기회를 제공한다.

칠곡경북대병원 대장암센터장 최규석 교수는 ‘이번행사는 평소 진료실을 통해 만나왔던 의료진과 환자분들이 탁 트인 장소에서 대장 건강에 대해 좀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전등록문의는 전화신청 053)200-3061과 인터넷신청 - www.colon-knuh.org으로 하면 되며,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대장암센터에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