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FI(Sequential Autologous Fat Injection)수술의 창시자인 코리아메디스쿨 강경진 원장이 최근 '사피(SAFI)-리프팅 개념을 가진 새로운 얼굴 지방이식술'을 펴냈다.

강 원장이 개발한 사피는 3차원, 입체, 미세, 구조적 지방이식등을 총 집대성한 리프팅 지방이식술로 얼굴해부학과 얼굴 노화과정을 모두 적용시킨 새로운 지방이식방법이다.

이 방법은 없어진 얼굴살도 회복하고 덤으로  얼굴 윤곽을 잡고 작고 자연스럽게 변형시킬수 있으며, 혈소판 풍부혈장(PRP)줄기세포 및 지방유래 줄기세포 지방이식술등 모든 분야가 담겨있다.

강경진 원장은 의사의 손동작을 미세하고 정교하게 할 수 있는 바톤 그립법을 개발했다.

바톤 그립은 인간만이 가지는 손동작인 대립운동을 근간으로 개발되어 정교한 손동작과 의사의 의지대로 주입되는 지방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유일한 그립법이다.

총 322페이지로 구성된 이 책은 강 원장이 개발한 SAFI 수술의 원리와 개념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우선 얼굴 지방이식을 위한 해부학적 지식을 설명하며 지방이식의 생존에 미치는 다양한 매개변수들을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또한 자가지방의 수확과 분리, 정제 등 수술준비에 필요한 요소들과 마취법은 물론, SAFI 테크닉의 원리와 방법도 자세히 담겨있다.

아울러 지방이식시술 전후의 환자관리법도 상세히 담아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이같은 시술 동영상을 담은 DVD를 책과 함께 제공해 보다 쉽게 수술법을 익히도록 했다.

이 DVD에는 SAFI 시술을 위해 얼굴과 이마에 표시하는 법부터 마취법, 정제법, 바톤그립법까지 모두 담겨 있어 성형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의사들도 쉽게 이를 익힐 수 있다.

강경진 원장은 "10년간 SAFI를 시술하고 동료 의사들에게 이를 전수하며 쌓은 노하우를 모두 이 책에 담았다"며 "SAFI를 배우려는 의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책은 하드커버로 총 322페이지와 DVD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50,000원. 가본의학서적이 편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