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전문 네트워크인365mc비만클리닉(대표원장 김남철, www.365mc.co.kr)이 다이어트와 비만수술에 대한 전문 도서, ‘여우들의 S라인 시크릿 노하우’를 출간했다.

이 책은 365mc비만클리닉 김정은 공동원장을 중심으로, 365mc의료진과 365mc비만연구소가 공동으로 집필했다.

이 도서는 단순히 살을 빼거나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아닌, 건강을 유지하면서, 아름다운 신체 라인을 살리기 위한 다이어트 정보를 소개한다.

특히, 이 책은 비만클리닉에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를 어떻게 도와주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와 함께 팔이나 복부, 허벅지 등과 같이 신체 부위별로 적절한 부분비만 치료방법에서부터 고도비만에 이르기까지 비만의 유형과 종류별로 최적의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도서를 집필한 김정은 공동원장은 "비만은 열심히 운동하거나 무조건 적게 먹는다고 해결할 수 있는 단순한 문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무절제’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실패할 경우 자책과 우울감을 느끼고 있다"라며 "결국 비만도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치료할 때 의사를 만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교정 받고 때에 따라서는 의학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해하면 된다"고 설명한다.

비만의 원인은 유전과 체질 등 선천적인 요인은 물론 환경, 문화 등 후천적인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결합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그 사람만의 특별한 이유가 있다.

식이조절과 운동만 해서는 살을 빼지도 못할 뿐더러 몸만 상하기 일쑤다. 그리고 생활습관의 개선이나 섭취하는 음식의 양과 종류를 제한하는 것은 생각보다 우리 몸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자칫하면 살을 빼려다 다른 질병을 불러올 수도 있는 것이다.

‘여우들의 S라인 시크릿 노하우’는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 밖에 없는 많은 이유들과 이를 벗어나기 위한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또한 부종, 근육형 비만, 체중감량으로도 빠지지 않는 셀룰라이트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더불어 흔히 굶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체중을 감량했을 때 오기 쉬운 문제점, 이를테면 탄력 저하라든가 튼살 등에 대한 해결책도 담고 있다.

김정은 원장은 "다이어트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 이상 자신을 탓하지 말고, 변화를 요구한다면 능동적인 요구가 필요하다"며 "보다 명확하게 자신의 욕구를 알고 가장 적절한 해결책을 구하는 것에 익숙해지는 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