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호 우리들병원 이사장과 최건 서울우리들병원장, 다니엘 김 교수(美 베일러 의과대학)가 수년간의 수술경험과 임상연구를 바탕으로 영문 의학 교과서 ‘내시경 척추 수술(원제: Endoscopic Spine Procedures, 출판사: Thieme)’을 발간했다.

이 책은 경추, 흉추, 요추 분야에 있어서 경피적 내시경 추간판 제거술 시술방법과 사례 등 신경외과의들이 내시경을 통해 척추 환자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실제 수술과정을 담은 사진과 의학 삽화 등 700여장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DVD를 통해 실제 외과수술 사례를 보여주는 등 외과의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였다.

저자들은 책을 통해 “지난 수년간 외과수술 분야에서 내시경이 널리 이용되었지만 척추수술 분야에서는 수술이 어려워 사용 빈도가 낮았던 게 사실이다”며 “하지만 현재 정교한 내시경 기술로 인해 최소침습수술이 가능해졌고 환자들의 입원일수와 수술 후 회복기간을 현저히 줄일 수 있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상호 이사장은 “세계 공용어인 영문으로 교재를 출판함으로써 더 많은 외과의들에게 내시경 척추 수술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이로 인해 척추통증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Thieme은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의학, 과학 전문 출판사 중 하나로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매년 약 70권의 전문 서적을 출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