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서울백병원 신경정신과 우종민 교수가 ‘우종민 교수의 뒤집는 힘’을 출간했다.

이 책은 인생의 전환점에 선 30대 직장인들을 위해 직장인이면 누구나 겪는 일상의 고충과 문제점을 찾아내고 ‘역발상 사고법’을 제시함으로써 기존의 틀을 깨고 고정관념을 뒤엎는 해결책을 안내한다.

또한 내가 맡은 업무에 대해 알 만큼 알고, 남들에게 피해는 주지 않으면서 내 할 일 적당히 하는 법에 익숙해진 5~10년 차 직장인의 무기력한 일상을 활기찬 삶으로 탈바꿈시켜줄 책이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겪는 고민이나 갈등은 자신이 가진 거대한 프레임 안에 갇혀 다른 시각으로 사안을 보지 못하기 때문에 생겨난다. "오랜 시간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우리의 인생은 점점 더 재미없고 지루하며, 불만으로 가득 차게 된다"고 우종민 교수는 말한다.

이렇듯 이 책에서는 뒤집는 힘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역발상의 방법을 체계적으로 보여주며, 우리가 회사생활을 하면서 흔히 겪는 고충과 그에 대한 해결책을 역발상 사고법으로 제시한다. 또한 관계맺기에 서툰 직장인들을 위해 인간관계에 대한 해답도 함께 풀어나간다.

이러한 뒤집는 힘, 즉 역발상은 우리가 기존의 생각을 살짝만 뒤집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답을 얻을 수 있고, 고정관념으로 가득 차 있던 상태에 다른 생각이 들어올 자리를 마련하는 것 자체로도 커다란 성과를 얻을수 있음을 이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리더스북/332쪽/1만3천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