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근거를 토대로 한 표준화된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대병원이 기획한 ‘The Health Portal 시리즈’ 첫번째편 ‘위암을 정복합시다’ 가 최근 발간됐다.

‘The Health Portal 시리즈’ 는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이 집필하고, 한화S&C가 출판을 맡고 있다.

따라서 병원은 이번에 발간된 위암을 시작으로 간암, 유방암, 췌장암, 비만, 당뇨병, 요통, 폐경기, 심장병, 알레르기 등 총 10권의 건강문고가 올해 발간될 예정이다.

서울대병원 위암센터장 양한광 교수가 집필한 ‘위암을 정복합시다’ 는 우리나라의 발생빈도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위암에 대한 모든 것을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위암은 우리나라 암환자의 16%를 차지하는 가장 흔한 암이지만, 일찍만 발견하면 얼마든지 완치될 수 있는 병” 이라며 “위암의 원인, 예방법, 증상, 조기 발견법, 치료, 유전적 요인, 임상연구 참여 등 독자들이 궁금한 점을 해소하는데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대병원 위암센터는 지난 2007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위암수술 2만례를 돌파했으며, 수술 합병률 및 사망률은 14.5%와 0.5%로 세계적 수준에 이르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국제위암병기분류의 개정에 주요 자료로 참고함으로써 탁월한 수준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정희원 서울대학교병원장은 “The Health Portal 시리즈가 불확실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각종 질환의 증상 진단 치료 건강관리 등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서출판 한화S&C 발간(T. 729-4946), 4x6 판, 93쪽, 값 6,500원.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