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과학회(회장 최인숙ㆍ이사장 이진학)는 지난 8-9일 부산 BEXCO 컨벤션홀(1-3층)에서 2005년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안과학에 관한 최신지견 교류를 통한 회원 친목의 장을 펼쳤다.

이번 학술대회는 자유연제와 산하 연구회에서 준비한 강좌, 업체 주최 심포지엄 등으로 구성된 가운데 총 167편의 구연과 30편의 비디오, 248편의 포스터, 20편의 연구회 강좌 등이 각각 발표되어 성황을 이뤘다.

특히 녹내장, 망막, 백내장ㆍ굴절수술, 사시ㆍ소아안과, 안성형, 외안부 등의 연구회별로 마련된 강좌에서는 원발폐쇄각녹내장, 망막중심정맥폐쇄, 백내장 수술, 치료방침 결정이 어려운 사시, 안와의 염증성 질환, 외안부 알레르기, RGP 처방 등과 관련된 다양한 연제들이 발표됐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중 8일 낮 12시 컨벤션홀에서는 안과의사 각막기증 서약서 전달식이 뜻깊은 행사로 치러졌다. 이 전달식은 모든 국민의 눈 건강을 담당하는 안과의사들이 앞장서서 각막기증운동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전국민 각막기증운동을 활성화시킨다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이 행사에서는 회원들이 제출한 각막기증 서약서를 취합하여 관계기관에 전달했으며, 최근 각막기증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는 MBC방송 "느낌표!" 프로그램 제작진과 출연자들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