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이프 의사회는 2010년 2월 3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불법 낙태 시술 관련 산부인과 세 곳을 고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고발되는 산부인과들은 2010년 1월 1일부터 한 달 간 프로라이프의사회의 낙태 구조/제보 센터 (www.prolife-dr.org, 02-3143-3554)로 국민들이 제보해온 병의원 중 사안이 심각하다고 판단되는 산부인과를 대상으로 했다.

프로라이프 의사회 관계자는 작년 10월부터 시작된 강력한 자정운동으로 많은 동료들이 낙태 시술을 중단하고 올해부터 불법 낙태를 단속하겠다는 정부의 방침을 믿고 기다렸으나, 실효성 있는 정부 정책이 나오지 않아 낙태는 줄어들지 않고 계속 시술 하고 있는 일부 병원으로 몰리는 풍선 효과가 심화되고 있다고 밝히고, 정부가 이를 방치하고 있는 것에 강력하게 항의하기 위해 고발 조치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한다.

이 관계자는 낙태에 관한한 무법천지라 할 만한 우리 실태를 개선하고 생명 존중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부의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정부가 계속 그 책임을 방기하는 한 불법 낙태에 대한 고소 고발은 끊이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그동안 하루 1000명 이상의 태아가 불법 낙태 되는 것을 방치해온 사법 당국이 이제라도 그 책임을 통감하고 낙태 근절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