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성형외과 손대구 교수가 최근 메타바이오메드(대표 오석송)와 ‘흡수성 혈관문합기’ 개발 협약 및 특허이전 조인식을 가졌다.

손대구 교수는 지난해 미세혈관을 쉽고 간단하게 이어붙일 수 있는 새로운 혈관문합장치를 개발해 특허를 받았다.

혈관문합은 외상이나 종양절제 후 발생된 조직 결손을 재건하기 위해 시행하는 재건수술 뿐만 아니라 조직이나 각종 장기이식의 마지막 단계에 반드시 시행해야 하는 시술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미국 시노비스사의 미세혈관문합기(MAC system)를 이용하고 있다.

손대구 교수가 개발한 흡수성 혈관문합기는 기존제품의 단점을 보완하여 문합시간이 짧고, 수술 성공률이 높으며, 일정기간 경과 후에는 생체 내에서 완전히 흡수돼 이물감을 줄이고 혈관탄력성을 회복하는 장점을 가진 획기적인 장치로 평가받고 있다.

바이오업체인 메타바이오메드는 올해 흡수성 혈관문합기의 프로토타입 제품 개발이 완료되면 2011년 생물학적 안정성과 전임상 시험 및 인허가를 진행할 예정이며, 2012년에는 제품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손대구 교수는 “오는 2월 미국,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세계 12개국에 출원을 준비 중이다.”며 “임상현장에서 일하는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