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헬스케어가 임상 자료의 안전한 수집, 관리 및 보호를 위한 새로운 제품인 '피콤(PCOM, Picture COMmunication)'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피콤은 임상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의 다양한 의료 데이터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웹 및 앱 기반 플랫폼이다. 의료진은 피콤을 사용하여 진료 및 시술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촬영하고, 병원 내 서버나 클라우드에 자동 업로드된다. 임상 사진 10장, 3분 이내의 동영상을 지원하여 의료 현장에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작업의 흐름을 간소화하여 의료진이 진료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고 파인헬스케어 측은 밝혔다.

이번 피콤 출시와 함께, 파인헬스케어는 제품의 혁신적인 기능을 인정받아 관련 기술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 특허는 피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 보호 강화, 의료진의 업무 부담 경감, 복잡한 의료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 의료진 간 협업 지원 등의 혁신적인 기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파인헬스케어의 신현경 대표이사는 "피콤의 출시와 이로 인한 특허 취득은 의료 데이터 관리 분야에서의 혁신적 진전“이라며 ”피콤으로 의료 정보 보안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민감한 환자 데이터의 보호를 강화하여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