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19일 충남대 보건대학원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1차 대전ㆍ충청 보건의료빅데이터 공공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는 대전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안순기ㆍ충남의대), 충남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김영택, 충남의대), 충북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박종혁, 충북의대), 건강심사평가원 대전충청본부(본부장 김연숙)로 구성됐다. 2021년에 출범하여 지역사회의 건강증진 및 의료격차 해소를 위한 연계협력과 공동연구를 수행해 오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각 기관의 관계자 및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협의체의 추진경과를 살펴보고 2024년의 연구 주제로 선정한 ‘정신질환’에 대한 참여기관별 협업 연구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대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필수의료 분야 중 하나인 정신응급분야의 강화를 위해 정신과적 응급에 대한 기초 조사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며, 회의에서 이에 대한 연구 계획을 발표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 등 참여기관에 협력을 요청했다.

회의를 주관한 안순기 단장은 “협의체의 협력은 지역 필수의료 분야 강화를 위한 연구를 발전시키는 의미 있는 일”이라며 “추후 협의체 간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대전·충청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의료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