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메디컬코리아 2024’ 참석을 위해 방한한 투르크메니스탄, 파라과이, 몽골 등의 요청으로 지난 14일과 15일 이틀에 걸쳐 양자면담을 가졌다.

보건복지부 김혜진 기획조정실장은 14일 파르나스 호텔에서 아자트 오베조프 투르크메니스탄 보건의료산업부 차관과 만나 양국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전통의약(한방) 분야 협력 강화, 의료인 연수 및 학술 교류 등 관심 현안을 공유했다.

이어서 김 실장은 15일 오후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마리아 테레사 바란 와실축 파라과이 공중보건사회복지부장관을 만나 이번 방한을 계기로 체결된 한-파라과이 보건 분야 양해각서(MOU)를 기반으로 양국 간 보건의료 협력이 체계적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몽골 친조리그 소드놈 보건부장관과의 면담에서 김 실장은 몽골 의료인 연수, 환자 유치 등 양국 간 꾸준히 이어온 협력의 성과를 점검하고 더 많은 몽골 국민이 우수한 한국의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발전적 협력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몽골 소드놈 장관은 몽골의 보건의료 역량을 제고하고 보건의료체계 개선과 발전을 위한 한국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에 사의를 표하고 향후 환자 유치 및 의료서비스 진출 등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을 강화해나가길 희망한다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