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요양병원협회(회장 남충희)는 3월 28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요양병원의 사회·경제적 의미와 초고령사회에서의 역할과 기능'을 주제로 '2024 춘계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특히 이날 학술세미나는 앞으로 진행될 요양병원 간병급여 시범사업에 대한 논의도 벌인다.

춘계학술세미나는 '초고령사회에서 요양병원의 역할과 기능에 관한 대토론'을 주제로 임은실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고 이어 정형선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 황재영 노인연구정보센터 대표, 김기주 선한빛요양병원장, 박미라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정책과장이 토론에 참여한다.

이어 임강섭 보건복지부 간호정책과장이 '요양병원 간병급여 시범사업 개요와 향후 진행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이요한 고려대 예방의학교실 교수, 안병태 더조은요양병원장, 김철중 조선일보 의학전문기자, 노인단체, 여성단체에서 토론을 벌인다.

세 번째 세션 연명의료분과는 연명의료결정제도와 관련, 이해(조정숙 국가생명윤리정책원 연명의료관리센터장), 요양병원 적용방안에 대한 고찰(손덕현 이손경영의료연구소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방안모색(윤병철 보건복지부 생명윤리정책과장) 등이 발표한다.

마지막 감염관리분과는 감염관리실 인력교육과 요양병원 감염관리실 근무 인력의 법정 이수 4시간이 인정된다.

춘계 학술세미나 신청은 3월 22일까지 온라인 신청서(구글폼 양식)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 ► 공지사항 ► 2024 춘계 학술세미나 안내 ► 게시글 내에 구글폼 링크 클릭 ►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순으로 하며, 500명 선착순 마감한다. 다만 감염관리 분과는 150명 선착순 마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