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원(원장 우봉식)은 2024년도 의료정책 연구과제를 수행할 연구자를 공모한다.

의료정책 연구과제는 ▲의과 공중보건의 수 감소 대책 및 군 복무기간 단축의 예상효과 분석 ▲지도전문의 교수역량 실태조사 ▲응급의료기관별 응급환자와 비응급환자의 환자수용비율에 따른 응급의료기관의 과밀화 해결을 위한 연구 ▲응급이송체계의 문제에 대한 분석과 해결방안 ▲지역별 의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대국민 인식분석 ▲우리나라 의과대학 교수의 변화하는 역할과 직무수행 현황 분석에 관한 조사 등 6개 연구과제이다.

신청자격은 대학교수, 연구기관의 연구원, 의료정책 관련 국책기관 종사자, 대한의사협회 정관에 명시된 산하단체 소속의 임원, 기타 해당 연구과제와 관련한 연구경력 및 연구능력이 있는 자 등이다.

​신청방법은 대한의사협회 홈페이지(www.kma.org) 또는 의료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rihp.re.kr) 공지사항에서 연구과제계획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2월 15일부터 3월 14일까지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원 연구지원부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연구계획서 원본 1부, 개인 정보제공 동의서 원본 1부, 연구계획서 내용을 수록한 저장매체(USB)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