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엠텍(대표: 김현수, 정병찬)은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으로부터 약 106억원 규모의 의약품 공급계약 입찰 수주에 성공했다. 이번 입찰은 중앙의료원 산하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 부천병원, 천안병원, 구미병원 등 4개 병원 전체에 대한 의약품 공급권 입찰로 10개의 그룹으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총 5개 회사가 의약품을 공급하게 되었다. 블루엠텍은 이 중 10그룹에 해당하는 품목에 대하여 약 106억 원어치에 대한 공급을 담당하게 된다. 해당 계약은 오는 3월 1일부터 1년간의 공급에 대한 것이다.

블루엠텍에 따르면 이번 의약품 공급계약은 블루엠텍이 종합병원 등 상급 의료기관 대상으로 의약품을 공급하는 최초의 사례이다. 과거에도 이커머스 사이트(블루팜코리아: http://www. bluepharmkorea.co.kr)를 통해 주문하는 병원, 종합병원이 있기는 했으나 그 금액이 제한적이었고 지속적이지 못했다. 다만 블루엠텍은 병원 및 종합병원에 맞는 이커머스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중소병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협력해왔다.

의료기관 원내 의약품 시장은 입원환자 치료가 많을수록 커, 종합병원이 2022년 기준 7조 5천억원을 넘었다. 요양기관 수가 많은 의원 시장이 그 다음 규모로 약 2조원 수준이다. 블루엠텍은 대학병원 입찰 수주에 성공함으로써 의원 시장을 넘어 원내의약품 시장 전체를 향해 성장하겠다는 사업 비전을 현실화하는 첫 발을 내딛게 됐다.

블루엠텍 김현수 대표는 “블루엠텍은 병의원 원내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인 블루팜코리아를 통해 병의원시장을 메인 타깃으로 사업을 진행해왔지만, 이번 순천향대학병원 입찰 성공으로 블루엠텍의 IT 기술 경쟁력이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의료기관의 종별에 관계없이 모든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