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의료재단(김천주 이사장)이 13일 롯데복지재단과 외국인 근로자 의료서비스 지원 및 건강증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 롯데복지재단 이승훈 이사장, 롯데의료재단 김천주 이사장, 보바스기념병원 나해리 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외국인 근로자 300명을 대상으로 CT검사, 초음파검사, 내시경, 암검진 등 80종이 넘는 항목의 건강검진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보바스기념병원 나해리 병원장은 “외국인 근로자는 우리나라 산업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의료 혜택을 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롯데복지재단의 도움으로 의료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검진 사업을 진행하게 된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보바스만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 성남에 보바스기념병원과 용인에 보바스어린이의원을 운영하는 롯데의료재단은 다양한 롯데 계열사와 함께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환아 및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물품 지원, 치료비 지원을 비롯하여, 영유아 발달진단 및 조기치료 지원, 환아가족 여행 지원, 보조기기 지원 등 보바스의 의료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로부터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