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근거기반의학회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가 지난 1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418호에서 발기인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는 박병주 임시의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되어, 학회 설립 추진경과 보고 안건 1건과, 회칙 인준, 회장 인준, 임원선출 등 의결 안건 3건을 상정 처리하였다.

대한근거기반의학회 설립 경과에 대한 보고는 고(故) 안형식 교수의 제안으로 시작된 학회 설립 노력이 창립총회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서 있었던 주요 결정 사항과 설립 준비위원회의 활동을 보고하고, 향후 학회 운영의 기본방향을 참석자들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상정되었다.

총회 참석자들에게 보고된 총 32조의 회칙안은 일부 수정을 통하여 채택하는 것으로 의결되었다. 회장 및 임원 선출 안건에 대한 논의결과,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소화기내과 김재규 교수를 초대회장으로 선출하고, 11인의 임원을 선출하였다. 김재규 회장은 국내의 근거기반의학 조기정착을 위한 체계 구축을 학회가 주도하여 진료 현장과 공공기관에서 의사결정이 최선의 근거에 따라 이루어지도록 하며, 미래세대를 위하여 근거기반의학의 교육과 확산에 힘써 나갈 것을 회장 수락 연설에서 밝혔다.

앞으로 대한근거기반의학회는 오는 6월 창립기념학술대회를 시작으로 근거기반의학의 발전을 위한 학술활동 지원, 도서발간, 연구와 교육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선임된 임원진은 아래와 같다.

▲부회장 김수영(강동성심병원 가정의학) ▲총무이사 오무경(국립중앙의료원 예방의학) ▲재무이사 곽정면(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대장항문외과) ▲학술이사/교육이사 김현정(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보건학) ▲홍보이사 이중엽(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역학) ▲간행이사 강현(중앙대학교 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과) ▲대외협력이사 박동아(한국보건의료연구원 보건학) ▲윤리이사 신승수(아주대학교 의과대학 호흡기내과) ▲무임소이사 정재흥(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비뇨의학과) 강승주(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소화기내과) 이유경(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감사 용환석(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영상의학) 이상일(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