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의료재단 좋은강안병원(이사장 구정회) 인터벤션센터가 최근 중재시술 10,000례를 돌파했다.

전신마취, 절개, 출혈이 없어 3無(무) 시술로 불리는 중재시술은, 주로 혈관을 따라 사지혈관 및 대동맥 등의 좁아진 혈관을 넓히고, 터진 혈관을 막거나 간암이나 자궁근종 같은 종양 혈관을 막아 치료하며, 난치성 전립선 비대증에서도 전립선 크기를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치료 방법이다.

좋은강안병원 인터벤션센터(영상의학과 이승룡 실장, 박재형 과장)는 지난 2021년 인터벤션영상의학회 시술 인증의/지도 전문의 자격 갖춘 영상의학과 전문의 2명, 혈관조영장비 3대, 간호사 4명, 방사선사 5명 체제를 갖추고, 최근 3년간 연평균 2,800례의 시술을 진행해 개원 이후 13,493건(24년 1월 26일 기준)을 기록하고 있다.

영상의학과 박재형 과장은, ‘인터벤션 시술은 내과적 약물 치료와 외과적 수술의 양자택일의 상황에 몰렸던 환자들에게 환자 부담을 최소화 하며 치료 효과를 최대로 높이는 대안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치료 기술 또한 끊임 없이 발전하고 있어 수술을 대체할 수 있는 난이도 높은 시술로 위급한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밝혔다.

좋은강안병원 인터벤션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내 중소병의원과 적극적인 의뢰 및 회송을 통해 관문 역할을 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