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이 2024년 신규 인턴 모집에서 예년과 같이 지원율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2024년 충북대학교병원 전공의 모집에서 인턴이 초과 지원하여 충북 중증질환 의료수준 유지에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충북대학교병원 교육인재개발실에 따르면 지난주 접수가 마감된 인턴 모집은 35명 정원에 36명이 지원하여 지원율 102%를 기록했다. 정원을 못 채운 타 지역 국립대학교병원에 비해 높은 지원율을 보였다.

레지던트 지원은 인기과인 정신건강의학과 4명 정원에 10명, 안과 2명 정원에 3명, 이비인후과 1명 정원에 3명, 정형외과 3명 정원에 4명이 지원하여 평균 2대 1의 경쟁을 보였으며, 필수의료과인 내과도 7명 정원에 추가모집 포함 8명이 지원하여 초과 경쟁률을 보였다.

충북대학교병원 관계자는 인턴 지원 동기에 대해 ▲서울 대형병원보다 시설과 규모는 작지만 좀더 환자 중심으로 진료함 ▲지역의료의 중심 기관으로 다양한 질환과 외상센터, 권역응급센터, 심뇌혈관센터 등 공공의료의 중심 ▲경증부터 중증까지 다양한 환자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수련 환경을 갖추고 있음 등이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아직까지 필수과인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외과가 미달을 보이고 있어 병원 차원에서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정책적으로 중증을 다루는 필수의료과에 대한 집중적인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