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의 컨택센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내 AI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이하 AICC)시장은 매월 20% 이상 급성장해 2030년 약 4500억 규모로 전망되며 글로벌 시장 역시 폭발적인 성장으로 2025년 약 46조원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대표이사 안동욱)과 AICC 솔루션 개발 및 운영 대행 전문기업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박민영 대표이사)은 31일 AI컨택센터(AICC) 고도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미소정보기술과 TWC가 AI컨택센터(AICC) 사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른쪽부터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이사, TWC 박민영 대표이사
미소정보기술과 TWC가 AI컨택센터(AICC) 사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른쪽부터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이사, TWC 박민영 대표이사

금번 MOU를 통해 고객 상담 내용에 포함된 식별 개인정보를 비식별 개인정보로 바꾸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게 하고, 상담사를 위한 자동 답변(상담 어시트턴트) 및 상담 품질 평가 자동화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며, 비정형 상담데이터에 ‘스마트TA(smartTA)’와 chatGPT를 활용하여 고객사를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게 하는 등 차별화된 AICC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이사는 “AI컨택센터를 통해 컨택센터의 업무 과중도 줄이고 정확한 상담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여 인사이트까지 발굴할 수 있도록 TWC와 함께 CS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 이라고 말했다.

박민영 TWC 대표는 “TWC는 AICC 고도화를 통해 상담 품질 향상, 상담 시간 단축, 복잡한 상담을 위한 전문 케어 등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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