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소속 박윤주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은 의약외품 시험검사 기관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1월 26일 (재)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충북 진천 소재)을 방문하여 현장을 살펴보고 의약외품 시험검사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박윤주 원장은 표준필터를 활용한 마스크 분진포집효율 시험 장비의 검증 현장을 참관한 후, 10개 의약외품 시험검사 기관과 간담회를 통해 의약외품 기준 및 시험방법 개선 등 다양한 건의‧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박윤주 원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시험기관의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협력 방안이 도출되기를 바란다”며 “각 시험기관은 의약외품 품질 평가와 관련하여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나 평가원의 지원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말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FITI시험연구원 천사호 팀장은 “오늘 여러 시험기관의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해 평가원에서 상세하게 답변해주셔서 매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오늘 같은 소통의 자리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규제과학을 바탕으로 의약외품 안전을 확보하여 국민이 의약외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