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열린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천병현 세브란스병원 사무국장(오른쪽)이 상을 받고 있다.
지난 25일 열린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천병현 세브란스병원 사무국장(오른쪽)이 상을 받고 있다.

세브란스병원이 25일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종합병원 부문 1위로 선정됐다.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후원하며 한 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

올해 선정 대상으로는 금융과 통신, 유통, 가전, 자동차 등에서 49개 기업ㆍ기관의 60개 브랜드가 뽑혔다. 이번에 종합병원 부문을 새로 추가하면서 세브란스병원이 1위로 선발됐다.

환자 만족을 병원 경영 최우선 지표로 두는 세브란스병원은 환자가 행복한 병원이다. 실제 환자가 의료진을 만나는 시간 외에 병동에서 수면하는 시간도 치료의 연장선으로 보고 있다. 그만큼 환자가 병원에서 경험하는 모든 것에 세심한 배려를 기울인다.

대표적으로는 ‘꿀잠 프로젝트’가 있다. 입원환자의 온전한 휴식을 위해 병동에서 사용하는 포장용 테이프를 무소음 테이프로 바꾸는 것뿐만 아니라, 환자의 숙면을 돕는 꿀잠꾸러미(귀마개, 수면안대 등)도 제공한다.

최근에는 장루, 요루 환자를 위한 다목적 화장실을 설치했다. 장루, 요루 환자는 수시로 화장실에서 주머니를 비우고 세척해야 한다. 일반 화장실에서는 변기와 세면대 간 거리가 멀고 세면대가 높아 주머니 세척이 어렵다. 세브란스병원은 연세암병원 3층에 이러한 번거로움을 줄인 다목적 화장실을 새롭게 조성했다.

하종원 병원장은 “세브란스병원은 환자의 만족과 편안함이라는 환자 경험을 치료의 일환으로 여기고 이다”며 “앞으로도 의료의 방향성은 물론 병원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속적으로 제시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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