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23일 오전, 청량리 밥퍼나눔운동본부(이사장 최일도) 무료급식소를 이용하는 어르신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및 홍순원 부회장, 경상북도의사회 이우석 회장 등이 함께했다.

‘따뜻한 마음 한끼 나눔 캠페인’ 12차 활동은 지난 1월 13일 나눔아너스 12호 기부자인 이우석 경상북도의사회 회장의 기부금 500만 원으로 진행됐다.

1988년에 시작된 밥퍼나눔운동본부는 ‘이 땅에 굶는 이 없을 때까지’라는 모토로 청량리역 광장에서 라면을 끓이면서 시작된 밥상공동체로, 매일 6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아침과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이필수 의협회장은 “지난 경북도의사회 차원의 기부에 이어 개인 기부로 다시 한번 나눔활동에 동참해주신 이우석 회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의협의 나눔캠페인을 통해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가단체로서 대회원 뿐 아니라 대국민 공익 메시지를 전함으로서, 우리 사회의 나눔 기부 문화가 보다 더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우석 경북도의사회장은 “지난해 수상한 김우중의료봉사상의 상금을 의미 있게 사용해야겠다는 결심으로 이번 후원을 하게 되었으며,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로 생활고가 더욱 심해진 이웃들과 어르신들에게 직접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해드릴 수 있어 매우 보람 있다”고 밝혔다.

밥퍼나눔운동본부 최일도 목사를 대신해 참석한 김연수 사모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후원과 배식봉사를 해주면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의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순원 의협 부회장은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날씨에 마땅히 한 끼 해결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나누게 되어 매우 뜻깊고, 의협의 사회공헌 활동을 담당하는 직책인 만큼, 책임과 사명을 다해 좋은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협과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각계의 ‘나눔아너스’들로부터 후원금을 기부 받아 소외계층에게 무료급식시설을 통한 식사뿐 아니라, 사회취약계층에게 필요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나눔아너스 명단>=▲박종기 위일종합건설㈜ 대표(2회) ▲㈜보령홀딩스 ▲오종택 ㈜대산기업 회장 ▲윤석완 한국여자의사회 前회장 ▲경상북도의사회(회장 이우석)·경상북도의사회 사회공헌사업단(이사장 이우석) ▲전라북도의사회(회장 김종구)·전라북도의사회 이웃사랑의사회(이사장 최영태) ▲충청북도의사회(회장 박홍서) ▲남기남 한마음가정의학과의원 원장 ▲경상남도의사회(회장 최성근) ▲강준하 현대성모의원 원장 ▲강원도의사회(회장 김택우) ▲이우석 경상북도의사회 회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