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한창희)이 보건복지부 심뇌혈관질환 문제해결형 진료협력 네트워크 건강보험 시범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를 통해 필수의료인 '중증·응급 심뇌혈관질환'을 책임지는 경기북부 대표 의료기관으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이번 시범사업은 △급성심근경색증 △급성대동맥증후군 △급성뇌졸중과 같은 중증 및 응급 심뇌혈관질환으로 의정부·양주·포천 등 경기북부의 응급 심뇌혈관 환자들이 서울까지 갈 필요 없이 신속하게 치료 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보건복지부는 필수의료 시스템 개선을 위해 의료기관 간, 전문의 간 소통과 의사결정을 활성화하는 네트워크가 중요하다고 보고 이번 시범사업을 크게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기반 기관 간 네트워크 사업 △전문의 기반 인적 네트워크 사업의 참여 기관을 선정했다.

의정부성모병원은 전문의 기반 인적 네트워크 사업에서 뇌졸중(허혈성, 출혈성) 부문의 병원에 선정됐으며 목표 지역은 경기 동북부 및 서울 북부이다.

김영우 뇌졸중센터장은 “이번 선정은 의정부성모병원이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 및 모범병원 인증에 이은 쾌거다.”라며, “경기 동북부 및 서울 북부에서 뇌혈관질환 환자들이 골든타임 내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치료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창희 병원장은 “이번 시범사업 선정은 의정부성모병원이 뇌졸중 예방 및 신속한 치료에 탁월한 대한민국 대표 병원임을 입증하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경기북부지역 주민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