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병원 직업환경의학과 민지희 교수가 최근 직업병안심센터를 통한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상’을 수상했다.

한양대학교병원 민지희 교수

민 교수는 서울 직업병안심센터 조사분석 팀장을 맡고 있으며, 이곳의 운영 및 확립에 기여해 왔고, 신입 근로감독관의 정신 건강 관리 및 관련 지식 교육에 힘써왔다. 2022년 4월부터 현재까지 약 700여 건 이상의 업무관련성 평가를 수행하였고, 중대재해 발굴과 서초구 내 방문조사 등 여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2023년 6월부터 고용노동부 서울청 산업보건의로 선임되어 관련 사업의 자문을 맡고 있으며, 산업보건 관련 대외 활동과 학술활동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민지희 교수는 “한양대학교병원 직업병안심센터는 근로자들이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직업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현장 조사와 업무관련성 평가 및 교육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 교수는 한양대 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2022년부터 한양대학교병원 직업환경의학과에서 특수건강진단, 직업성폐질환, 직업성피부질환, 화학물질 급성중독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서울 직업병 안심센터 조사분석 팀장, 고용노동부 서울청 산업보건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