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림양행(대표 정환규)이 지난 10월 출시한 혁신적인 단일절개 복강경 수술 치료재료 ‘유니포트 V3(Uni-port V3)를 국내 대형병원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미 연세의대 세브란스병원에 공급되어 사용될 예정이며, 그 외에도 다수 대학병원에 공급될 예정이다.

‘유니포트 V3’는 기존 복강경 수술 방식과 달리 단 12mm의 절개만으로 수술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는 기존 유니포트 제품들이 3~5cm절개창을 필요로 했던 것에 비해 크게 개선된 점이다. 연세암병원 부인암센터 김상운 교수팀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이 제품은 환자의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하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다림양행 '유니포트 V3' 제품
 다림양행 '유니포트 V3' 제품

복강경 수술은 복부에 작은 절개창을 만들어 카메라와 수술 도구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특히 산부인과, 유방·갑상선외과 등에서 필요한 외과적 수술에 널리 사용된다. ‘유니포트 V3’는 최소침습수술(MIS)에 걸맞게 절개 부위를 최소화하고, 포트 배열이 횡방향으로 돼있어 수술 도구 간의 충돌을 최소화하는 특장점도 갖고 있다.

다림양행 관계자는 “유니포트 V3는 환자의 회복과 의료진의 편의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료기기 개발을 통해 환자 중심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림양행은 지난 10월 열린 '제11회 아시아 대장암 로봇수술캠프 국제학술대회'와 '제2회 대한산부인과로봇수술학회 추계학술대회'를 통해 유니포트 V3를 선보이며 업계 전문가들에게 큰 이목을 끌었다. 이 국제학술대회는 전 세계 대장암 및 산부인과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수술 기술을 공유하고, 로봇 SP수술의 경험을 나누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