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는 2023년도 바이오산업의 날을 맞아 ‘의료기기 산업 유공 포상’에서 기관 직원들(인증지원팀 신민영 팀장과 기술지원센터 박상현 과장)이 바이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신민영 팀장
신민영 팀장

지난 2020년도부터 시작한 ‘바이오 산업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며,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바이오 기업인·유관기관의 사기를 높이고 한 해 동안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인증지원팀 신민영 팀장은 의료기기 조기 사업화 지원 및 의료기기 인허가 획득 지원을 통한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어 수상을 하였다. 특히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의료기기 인허가 규제로 애로를 겪고 있는 의료기기 기업을 위해 1:1 인허가 상시 상담, 인허가 규격·가이드라인 발간, 인허가 전문인력양성사업 등을 수행하였다.

박상현 과장
박상현 과장

기술지원센터 박상현 과장은 체계적인 연구장비 관리를 통한 우수관리기관 선정 및 의료기기·디지털헬스케어기기 기업의 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였다. 또한 의료기기 시험·검사 분야 지원, 연구개발, 환경 조성과 고가장비 활용도 제고 등 산업기술 개발장비의 고도화 및 장비활용 활성화 사업을 수행하였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김광수 원장은 “직원들이 기업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성과로 인정받아 수상하게 돼 보람이 크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의료기기 기업지원의 거점 기관이 되도록 기업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