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이 지난 13일,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의료봉사활동을 재개했다.

어업안전보건센터(센터장 김정호)와 공공보건의료사업지원단(단장 이순희)이 주관한 이번 의료봉사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천성동 천성리 복지회관을 방문하여 천성동 어업인과 지역주민들을 6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내과, 외과, 재활의학과, 안과, 피부과, 직업환경의학과와 물리치료사, 간호사, 약사, 행정직원 등 부산백병원 구성원 28명이 참여하였으며, 낙후 어촌의 특성상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각 진료과별 진료 및 처방, 혈압∙혈당 측정, 심전도 검사, 물리치료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어업인들을 대상으로 근골격계 및 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안전한 중량물 들기 및 안전 재해 교육과 상담을 진행했다.

이순희 단장은 “4년 만에 재개한 의료봉사에 많은 분들이 반겨주셔서 더 큰 보람을 느꼈다. 차차 일상으로 회복하고 있는 만큼 도움이 필요한 의료취약지역을 자주 방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호 센터장은 “이번 의료봉사는 강서구청과 부경신항수협의 협조로 무사히 마무리되었다. 앞으로도 지자체와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어업인들에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