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의료원(의료원장 조치흠)이 지멘스 헬시니어스㈜(대표이사 이명균)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반의 환자 중심 스마트 병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7월 14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치흠 동산의료원장, 한성욱 경영전략처장, 류승완 대외협력처장이 배석했으며, 이명균 대표이사와 이희영 이사를 비롯한 지멘스 헬시니어스 관계자들도 함께 참석했다. 양 기관은 스마트 병원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독일 기업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인 teamplay와 최신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인 AI-Rad Companion 등을 자체 개발했다. 딥러닝 기반의 알고리즘이 적용된 영상 진단 프로그램들을 통해 영상 진단 분야에서 정밀 의료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디지털 의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계명대 동산의료원 스마트 병원 사업의 줄기 중 하나인 진단 스마트화 계획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조치흠 동산의료원장은 “의료 기술 산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 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긴밀하게 소통해 영상촬영·검사 진단 스마트화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스마트 플랫폼과 AI를 이용한 환자 중심의 감성병원’을 목표로 원무 스마트화, 병동 스마트화, 진단 스마트화, 물류 이송 스마트화에 열중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