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직무대행 박상일) 간호부(부장 장희순)가 최근 병원동 2층 대강당에서 경성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8명을 대상으로 임상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간호학과 교수진에게 임상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변화하는 의료 현장과 교육 현장 간의 간극을 줄이고, 보다 나은 간호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경성대학교 간호학과의 의뢰에 따라 이루어졌다.

임상연수 프로그램 첫 시간에는 장희순 간호부장이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간호부 소개를 하고,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제도의 이해와 환자안전에 대해 강의했고, 이어 방사선종양학과 전완 과장이 ‘방사선 치료의 이해와 최신 지견’에 대해 강의했다.

 세 번째 강의로 신경외과 이현곤 과장이 ‘뇌혈관 질환의 이해와 최신 중재적 시술’에 대해 강의하여 신속한 대처가 중요한 뇌혈관질환에 대해 이해하고, 최신 시술에 대한 생생한 강의를 통해 현재와 미래의 의학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교수진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투어와 중환자실, 수술실, 동위원소치료실을 둘러보았으며, 방사선종양학과와 핵의학과 견학을 통해 방사선 치료의 현주소를 직접 체험했다.

장희순 간호부장은 “암센터 특성에 맞는 교수 연수 프로그램 구성으로 일반적으로 쉽게 접할 수 없는 의료 현장을 경험하여 교수님들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더 나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많은 간호대학 교수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