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의사회(회장 정홍수)는 지난 20일 오후 3시 예천군청에서, 폭우로 산사태가 발생하여 피해를 입을 경상북도 예천군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 3,000만 원을 예천군 이규삼 부군수께 전달했다.

지난 14일부터 계속된 폭우로 경상북도 예천군에서 산사태와 시설피해가 발생하였고, 용문면·효자면·은풍면·감천면 경우 인명피해가 발생하였다. 또한, 추가적인 피해예방을 위해 640여 명의 주민이 임시주거시설과 경로당 등에 대피해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였다.

대구광역시의사회는 제28차 상임이사회에서 예천군 주민들에게 성금을 전달하기로 의결하고, 7월 20일 성금을 예천군 이규삼 부군수께 직접 전달했다. 상황실에 도착한 정홍수 회장은 이규삼 부군수로부터 피해상황을 들었으며, 향후 복구작업이 진행될 때 예천군에서 의료봉사활동도 시작할 예정이다.

성금전달 이후 제2작전사령부를 방문하여, 폭우피해복구 작업을 하고있는 군장병들을 위한 위문금 1,000만 원을 직접 전달했다.

대구광역시의사회는 이외에도 포항 침수피해 성금, 울진 산불피해 성금, 우크라이나 긴급구호 성금, 장애인돕기 재활 기금, 연탄 나눔, 불우이웃돕기 성금 등 후원하고 있으며, 의사회는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의료봉사활동 또한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구광역시의사회 정홍수 회장, 김정철 의장, 민복기 의료봉사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