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 세계적인 의학·과학 출판사 스프링거(Springer)에서 출간한 한솔병원 이동근 병원장의 ‘항문 및 직장 수술법(Practices of Anorectal Surgery)’이 최근 중국어 번역판으로도 출간됐다.

세계 1위의 의학 및 과학 분야 전문출판사인 스프링거사는 노벨상 수상자 중 많은 수가 저자로 활동하고 있을 정도로 권위가 높다.

이동근 병원장은 “항문 및 직장 수술법의 영문판에 이은 중국어판 번역 출간이 우리나라의 앞선 의료기술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해외활동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환자들과 의료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구와 치료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책은 한솔병원에서 지난 30년간 시행해 온 치질치료에 대한 최신지견을 다룬 책으로 이동근 병원장과 한솔병원 의료진들이 공동 저술했다.

치질치료와 수술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세심한 수술기술을 설명하여 의사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이동근 병원장은 이밖에도 <변비의 원인과 치료> <치질, 변비 깨끗이 낫는다> <대장항문병> <항문외과의 실제> <변비탈출> <대장항문 다스리는 법> 등의 연구 저서 집필을 꾸준히 해 오고 있다.

이번 책은 스프링거, 아마존 등 온라인 서적 구매 사이트에서 판매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