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건강보험 정책 변화를 회원사업계와 공유하고 정부유관기관 등 이해관계자와 회원사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22 KMDIA 보험위원회 정책포럼이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6개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특히 다수의 정부유관기관 관계자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정부에서 추진하는 건강보험 관련 핵심과제에 대한 추진 방향과 향후 계획을 접할 수 있다.

의료전달체계 개편 시범사업(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체계정책개발부 조진숙 부장) 3차 상대가치 개편방향 및 기대효과(건강보험심사평가원 상대가치개발부 황인옥 부장) 디지털치료기기 건강보험 정책방향(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 조영대 사무관) 새 정부 의료기기산업 육성 및 지원 방안(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산업혁신팀 정태영 연구원) 효과적인 신의료기술평가 전략(한국보건의료연구원 평가사업협력팀 최원정 팀장) 등의 강연자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주제발표 후에는치료재료 급여등재 정책 및 과제를 주제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패널토론 좌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신재용 교수가 맡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치료재료등재부 한영숙 부장이 주제발표를 한다.

유철욱 협회장은 매년 개최되는 보험위원회 정책포럼은 보건산업의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관심사를 논의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어 왔다새로운 정부 출범에 따라 향후 계획되고 있는 건강보험 관련 정책들이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