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이병두 의료원장, 고경수 원장
(왼쪽부터)이병두 의료원장, 고경수 원장

학교법인 인제학원(이사장 이순형)이 9월 1일자로 인제대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에 이병두 석좌교수를, 상계백병원장에 내과 고경수 교수를 연임 발령했다. 임기는 2022년 9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2년이다.

이병두 의료원장은 2018년부터 전국 5개 백병원(서울·부산·상계·일산·해운대백병원)을 통할하고 있다. 특히 2021년에는 의료원 및 산하 병원의 발전을 위한 미션과 비전을 새롭게 수립해 선포했으며, 자율책임경영을 확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코로나 위기상황 관리 및 보직자 리더십역량 강화에 주력했다.

이병두 원장은 1980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병원 내과 전공의, 전임의 과정을 거친 후 1989년 상계백병원 개원과 함께 진료를 시작해 상계백병원 학술부장, 임상시험심사위원장, 인제대 대학원 부원장, 의과대학 연구·선임부학장 및 학장, 의약부총장 등 33년간 재직하면서 학교와 병원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현재는 인제대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을 맡고 있다.

상계백병원 원장 고경수 교수는 1985년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병원에서 내과 전공의와 내분비대사내과 전임의 수련을 마쳤다. 1993년 상계백병원에 부임한 고경수 원장은 27년간 ▲생명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 ▲연구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 ▲당뇨병센터소장 ▲홍보실장 ▲교육수련부장 ▲기획실장 ▲부원장 등 병원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현재는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원장을 맡고 있다.

대외적으로 ▲대한당뇨병학회 부회장 ▲대한당뇨발학회 상임이사 ▲재단법인 당뇨병학 연구재단 이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병원협회 정책위원, 서울특별시병원회 부회장 등을 맡고 있다.

인제학원은 또 ▲서울백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장 장석환 △물리치료실 담당교수 이영 ▲상계백병원 △진료부원장 김병옥 △연구부원장 정형진 △기획실장 이상석 △교육수련부장 김효빈 △학술연구부장 김영준 △홍보실장 최정환 △감염관리실장 이명진 △진료협력센터소장 박중현 △진료부차장(내과계) 최정민 △진료부차장(외과계) 유병훈 △응급실장 류석용 △수술실장 양근호 △신생아실장 심규홍 △무수혈센터소장 유병훈 △족부족관절센터소장 배서영 △종합건강증진센터소장 김종우 를 임명했다.

한편, 이순형 이사장은 8월 22일 상계백병원 대강당에서 이병두 의료원장과 고경수 상계백병원 원장에게 발령장을 수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