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의 고혈압 치료 복합제 아모잘탄패밀리가 혈압조절 향상 및 의료비용 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6일 경주 HICO에서 열린 ‘2022 춘계 심혈관통합학술대회에서 열린 산학세션에서 발표됐다.

이날 부산의대 순화기내과 이한철 교수는 적극적인 혈압조절과 동반질환에 대한 통합적 치료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 교수는 심하지 않은 고혈압환자의 치료에는 CCBARB 복합제인 아모잘탄 한알을 처방하면 혈압조절과 순응도를 향상시키면서 의료비용 절감 효과까지도 얻을 수 있어 심한 고혈압환자의 치료전략으로 3제 병용요법을 추천했다.

또 그는 고혈압 환자 절반 이상이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하고 있고, 두 질환은 각기 다른 메커니즘을 통해서 죽상경화증을 악화시키므로 두 질환을 동시에 관리하는 통합 치료를 해야만 심혈관질환 악화를 예방할 수 있다동반질환들을 모두 커버하는 복합제는 복약 순응도를 높이면서 우수한 치료 효과를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희의대 심장내과 김원 교수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시 로수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 조합의 우수한 임상적 이점에 대해 발표했다. 스타틴 용량을 증량하는 것보다는 스타틴에 에제티미브를 더해서 사용할 경우 이상지질혈증과 심혈관질환 발생 예방에 있어 더욱 효과적인 치료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서울의대 순환기내과 김효수 교수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의 치료목표치가 상당히 엄격하게 변하고 있다. 필연적으로 여러 약을 동시에 복용해야 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4제복합제가 출시돼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향상시키면서 탁월한 치료효과를 발휘함으로써 예후를 개선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울산의대 심장내과 이철환 교수도 복합제는 환자의 복약순응도 개선을 통해 더 나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유용한 옵션이라며 심혈관질환 위험 관리에서 복합제의 유용성을 입증하는 다양한 연구 결과들이 지속적으로 도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미약품 아모잘탄패밀리는 국내 제약기업이 개발한 전문의약품 중 최초로 누적 처방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아모잘탄패밀리 중 2제 복합제인 아모잘탄은 한미약품의 중국 현지 법인 북경한미약품을 통해 중국 고혈압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로수젯은 작년 한해 전년 대비 17% 성장한 1232억 원의 처방 매출을 달성하며, 국내 개발 복합제 단일제품 중 1위를 차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