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희망프로젝트' 표지
'유방암희망프로젝트' 표지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이사장이 2019년 첫 발간했던 <유방암 명의의 유방암 희망 프로젝트>가 2022년 새롭게 개정증보판을 출간했다.

이번 개정증보판은 유방암 치료에 대한 최신 치료 방법, 건강보험 적용 여부부터 치료 비용, 실생활에 유용한 다이어트 팁까지 환우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많은 정보를 담았다. 딱딱한 의학 지식을 누구라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이 책은 △유방암 정의, 원인, 증상 △유방암 예방 및 검진 △유방암 치료 및 유방재건술 △유전성 유방암 정의 및 예방법 △유방암 수술 후 관리 및 재발 방지 △유방암 Q&A 등의 주제로 내용이 구성돼 있다. 개정판에서는 저자의 개인적 경험을 토대로 한 ‘유방암 예방을 위한 다이어트’가 추가되었으며, 새롭게 발전하고 있는 유전자 검사 기법도 보완했다.

조금 더 쉽게 내용을 이해하도록 저자의 강의 영상을 QR코드로 삽입해 핸드폰으로도 시청각 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영상은 김성원 이사장의 ‘유방건강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책 뒷부분에는 대림성모병원이 주최한 마이 핑크스토리 공모전 입상작을 첨부했다. ‘마이 핑크스토리’는 유방암 환우들이 맞이하는 고통을 조금이라도 생생하게 전달하고, 서로 희망과 위로를 공유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책 말미에 유방암 극복 과정을 주제로 한 수기 공모전 작품과 영화제, 창작 시 캠페인의 대표 수상작을 수록했다.

김성원 이사장은 “유방암 생존율 증진에 기여하고자 발간했던 이 책이 전국 유방암 환우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했던 것 같아 뿌듯하다”며 “이번 개정판 또한 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국내 유전성 유방암 권위자로서 유방센터 개소 6년 만에 유방암 수술 1000례 달성을 계기로 환자 추적 관찰 결과를 발표, 유방질환 치료 분야에서 전국구 병원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동아일보사 발행/ 268쪽/ 18,500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