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 배상철 교수가 대표저자로 참여한 내 면역은 내가 지킨다가 발간됐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소속 23명의 전문과와 집필한 면역 정보 종합서 내 면역은 내가 지킨다1부 면역의 모든 것과 2부 약과 면역으로 구성됐다.

특히 알레르기 과민반응 코로나바이러스 감염과 면역 신체활동과 면역 스트레스와 면역 면역으로 어떻게 암을 치료하는가? 등 면역에 16장으로 면역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번 출간과 관련해 배상철 교수는 지난해부터 발생한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면역과 면역학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이 책은 다양한 분야의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다방면으로 면역을 설명하고, 규명하려는 노력들과 연구한 내용을 담아 일반인들이 면역학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받고, 넓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을 요약해서 집대성했다고 말했다.

배 교수는 한양대학교 류마티즘연구원장을 맡아 류마티스질환 정밀의료기술 개발과 관련 기초, 중개, 임상분야 연구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하면서 국가의 보건 및 사회경제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2005~2019년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장을 역임했으며, 세계적인 루푸스 연구자 모임(SLICC) 정회원,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한양대학교 석학교수(2012~), 아시아태평양루푸스 연구자 모임(APLC) 정회원(2016~),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2023 세계루푸스학회 회장, 대한의학회 부회장 등으로 활동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