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임상시험전문기관 ㈜씨엔알리서치와 함께 ‘의료기기 임상시험교육-모니터링 심화/보수 교육’을 오는 11월 11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의료기기 임상시험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식품의약품약안전처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 “모니터요원 심화/보수” 과정으로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은 임상시험 전문기관인 C&R Research(씨엔알리서치)가 직접 교육을 수행하게 되며 '의료기기 인허가제도', '의료기기 임상계획승인 제도', '의료기기 기술문서 심사', '의료기기 GMP제도', '의료기기 임상시험 관리기준', 의료기기 임상시험절차', 'Medical Device Safety reporting' 등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신청자 중 총 50명을 선발하여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게 된다. 신청자는 10월 29일까지 신청하면 교육적합도를 고려하여 수강생을 선별하고 합격 통보를 하게 된다. 합격한 수강생에게는 관련 교재를 11월 4일부터 발송해주게 되며, 11월 11일(목) 9시간의 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동 교육에는 충북기업 종사자 40명, 기타지역 10명으로 배정이 되어 있다.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 성창민 센터장은 ‘의료기기산업에서도 임상시험의 중요성이 증대 되고 있다’며, ‘충북 의료기기업들이 임상시험을 준비하고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동 교육의 신청은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https://ctc.bestian.kr/)의 교육행사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