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6월9일부터 21일까지 ‘바이오 잡페어 2021(Bio Job Fair 2021)’을 온·오프라인 행사로 개최한다.

이번 보건산업 일자리 매칭 지원으로 열리는 행사는 코로나 이후 상시 채용으로 변화되는 기업 채용 트랜드에 맞춰, 박람회내 면접/상담관 이외에 온라인 수시 채용관을 추가로 개설해 운영된다.

구직자가 직접 업로드한 이력서를 보고 기업이 면접 요청을 통해 매칭되는 인재 채용관 시스템도 운영된다.

또한 현직 선배들이 알려주는 1:1 직무 멘토링을 통해, 실제 구직자들이 관심있어 하는 기업과 직무에 대해 상세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기업 기업설명회를 통해 올해 채용 계획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참가를 신청한 기업은 한미약품, 머크, 삼양홀딩스, 젠큐릭스, 일양약품, 제일약품, 더유제약, 휴온스글로벌, 유영제약 등이다.

한편 보건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제7회 바이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함께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예비창업자부터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이며, 참신한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보건산업 D.N.A(Data, Network, A.I) 분야 창업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지원받고 있으며, 예비창업자 3팀, 기창업자 3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