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유시민)는 가임기 여성의 출산과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해 에세이집 발간과 포스터․북마크 등의 홍보물을 통해 여성 금연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금연 에세이집 「여자 그리고 담배, 진실을 말하세요」는 160여 페이지로 이루어진 단행본으로 대중문화, 예술, 언론계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개성있는 유명 인사들의 실제 이야기, 주변의 에피소드, 추억담 등을 ‘여성금연’이라는 주제로 풀어내고 있다.

금연 에세이집 「여자 그리고 담배, 진실을 말하세요」는 젊은 여성과 흡연으로 고통 받고 있는 여성들에게 ‘담배 없이 행복하고 건강한 미래’를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지, 자신 있고 당당한 여성으로서의 삶을 어떻게 만들 것인지에 대한 희망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금연 에세이집 「여자 그리고 담배, 진실을 말하세요」(2천부)는 전국 400여개의 공공도서관과 300여개의 대학 도서관, 전국 보건소, 그리고 스타벅스(50개 매장), 이가자 헤어비스(20개 지점), 레드망고, 이철헤어커커 전국 지점 등에서 볼 수 있으며,

인터넷 금연길라잡이(www.nosomkeguide.or.kr)에서 파일(PDF)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보건복지부는 금연에세이집 외에도 화가 김점선 씨의 그림으로 구성하여 ‘금연이 주는 행복과 자유로움’이라는 주제를 담은 포스터(2종, 2만부)와 북마크(4종, 20만부) 22만부를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기에는 뜻을 같이하는 전국 1,860여개(19종)의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할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