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의료원과 네이버는 2일 인물정보서비스 콘텐츠를 제휴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림대학교의료원은 네이버에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등 5개 병원의 소속 의료진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네이버는 인물정보서비스에 한림대학교의료원 의료진의 진료과, 전문분야 등 차별화된 ‘의료분야 특화’ 정보를 연동 서비스를 한다.

한림대학교의료원 소속 병원이 위치한 서울·경기·강원지역 외 전국 각지의 환자, 보호자, 병원 이용자들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의료진의 신뢰도 높은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한림대학교의료원은 홈페이지 교원 프로필을 개편하고, 네이버에 제공할 데이터 개발을 마친 후 올해 7월경 병원 홈페이지와 연동할 계획이다.

유경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장은 “다양한 의료진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네이버와 콘텐츠 분야에서 앞으로도 국민건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며 “많은 사람이 병원을 이용하기 전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전문진료분야 의사 정보를 얻기 때문에 환자와 보호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봉석 네이버 서비스운영총괄은 “앞으로 콘텐츠 제휴 협약을 통해 다양한 전문자격인들의 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각 업계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