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메디케어가 최근 ‘대구 이동식 협동로봇 규제자유특구 참여 기업’에 선정돼 비대면 방역·살균에 최적화된 로봇 개발에 나선다.

이에 휴온스메디케어는 특구 지역 내 연구소를 개설하고, 지난해 지분 투자를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 체계를 구축한 IT벤처기업 ‘제타뱅크’와 본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휴온스메디케어는 지능형 로봇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제타뱅크의 기술력을 더해 최상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비대면 방역 살균 공정에서의 이동식 협동로봇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또 ‘비대면 열화상 감지 방역∙살균 서비스 로봇’이 개발되면 감염 의심자를 효과적으로 선별하고 바이러스가 확산된 지역에는 무인으로 로봇을 투입시켜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역 및 살균 작업이 가능해져 바이러스 확산 예방 효과 또한 높일 수 있다

휴온스메디케어 이상만 대표는 “’비대면 방역∙살균 로봇’의 개발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신종 바이러스로부터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필수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며 “향후 의료, 첨단소재부품, 첨단 신소재 등과의 기술 융합을 모색할 수 있으며, 제타뱅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방역∙살균 로봇’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