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원장 김재화)은 27일 오후 2시 분당차병원 유튜브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하는 랜선 건강강좌 ‘무엇이든 더 물어보세요’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해 병원들의 오프라인 강좌가 중지된 상황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건강강좌이다.

첫 강좌는 차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신은경 교수의 진행으로 분당차여성병원 이상혁 원장(정신건강의학과)과 산부인과 김미선 교수가 출연해 '코로나19에 임산부가 대처하는 방법'을 주제로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들에게 임신과 출산·육아 궁금증부터 산전⦁산후우울증까지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또 유튜브 채팅을 통해 실시간 의료진과 질의응답으로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분당차병원 김재화 원장은 “유튜브를 통한 새로운 방식의 이번 건강강좌가 병원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시간적⦁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많은 분들이 보다 쉽고 편리한 방식으로 의료진과 만나 직접 상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분당차병원은 이날 첫 강좌에 이어 5월에는 소화기암 교수들과 함께 ‘소화불량부터 소화기암의 모든 것’ 주제의 강좌를 비롯해 암, 중증질환, 난임 등 다양한 건강강좌를 이어갈 예정이다.

랜선 건강강좌는 분당차병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